터널 연동 자동 제어 기능
-
터널 내 오염된 공기의 실내 유입을 방지 하기 위해 내비게이션의 지도 정보와 차량의 속도를 기반으로, 차량의 터널 진입 7초 전에 유리창과 공조 장치를 제어(실내 순환 모드로 자동 전환)하는 기능입니다.
-
터널 및 외부 공기 차단이 필요한 지역에 들어가기 전 유리창이 자동으로 닫히고 해당 지역을 통과하면 유리창이 원래 위치로 다시 열립니다.
단, 유리창이 열리기 전에 유리창 스위치를 조작하면 유리창은 원래의 위치로 열리지 않습니다.
-
전좌석 원터치 자동 유리창 기능이 적용된 경우에만 터널 연동 자동 제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
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설정 > 차량 > 공조 > 외부 공기 차단 > 터널 구간 기능을 선택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.
-
도로 조건: 고속도로, 자동차 전용도로, 도시 고속화 도로
-
차량 상태: 유리창이 1개 이상 열려 있거나 히터 및 에어컨 시스템의 외기 유입 모드가 선택되어 있는 경우
유리창이 닫힐 때, 신체가 끼이지 않도록 항상 주의하십시오.
-
GPS와 차량 속도의 오차로 인해 외부 공기 유입 방지 기능의 작동 시점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.
-
연속된 터널이 있는 경우에는 기능을 다시 작동시키지 않습니다.
-
터널 진입 시 실내 순환 모드로 작동되면 유리창에 김 서림이 생길 수 있습니다. 이 때는 앞유리 서리 제거 버튼을 누르십시오.
-
터널을 나온 뒤 차량 실내 공기 상태에 따라서 다시 외기 유입 모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.
-
50 m 이내의 짧은 터널에서는 터널 연동 자동 제어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.
-
GPS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